본문 바로가기
A

인터넷 가입 저는 70만원 받았습니다. 빨리확인하세요

by jjundady 2023. 1. 31.
반응형

실제로 저는 70만 원을 받았습니다. 지금 신청해 보세요

정말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게 실감 나는 요즘입니다.

다들 허리띠 졸라매고 계시겠죠. 하지만 허리띠 졸라매는 것 말고 우리가 당연하게 받아야 하는 것은 어떻게든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끼고 수익을 늘리는 방법을 만드는 것이 더 나은 삶의 질을 만드는 것이니까요. 내가 받을 수 있는 것 마저 제대로 챙기지 못한다면 그건 아무 생각 없이 돈을 펑펑 써대든 것과 같은 것이니 말입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몰라서 놓치게 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는 것입니다. 그런 것 중에 누구나 받는 인터넷 상품, 인터넷경품이 있습니다. 최근 방통위는 인터넷 3사에 과징금을 105억이나 부과했습니다. 그 이유는 방통위에서 정한 행정규칙인 경품고시제를 무시하고 고객에게 마땅히 챙겨줘야 할 돈을 지급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제 받을 수 있는 건 스마트하게 받자고요. 

 인터넷, tv 변경 시 최대 47만 원 지급하는 제도, 경품고시제

아시는 분들은 3년마다 47만 원 이미 챙기고 계시죠.  대부분 인터넷을 계약하실 때 3년으로 계약하게 되는데요. KT, LG U+, SKT 가 3년이 지나도 지났다는 고지를 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어떠한 혜택또한 주지 않는 게 사실입니다. 이러니 3년을 꼬박 채우고 계속 사용하는 것이 미덕이 아니고 3년마다 인터넷을 제때 옮겨가는 것이 지혜로운 것이죠.  그래야 3년마다 현금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매달 나가는 요금은 얼마인지 약정은 언제 끝나는지 알려주면 좋겠지만 대부분 고객입장에서 그것을 기억하는 분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 통신사들 입장에서 약정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사용해 주는 고객들이 고마울 따름이겠지요. 

이로 인한 과징금이 105억이라니 얼마나 많은 돈을 고객에게 돌려주지 않은 것일까요. 이젠 스마트하게 고객이 챙길 건 챙겨야겠습니다. 

 

먼저 약정기간 체크하세요. 

저는 이번에 LG U+ 에서 KT로 이동했는데요. 동시에 아이들과 같이 핸드폰까지 같이 이동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70만 원의 지원을 받게 되었어요. 알고 보니 저희 아파트에는 1G 회선이 들어오지 않아 500메가 회선만 들어오더라고요. 만약 1G로 했다면 최대 80만 원까지도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일단 약정기간을 체크하시고 약정이 지났다면 다른 인터넷으로 옮겨가실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알아보면 될까요. 

일단 인터넷 제품과 품질은 모두 본사가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디에서 하시든 전혀 상관이 업습니다. 그러니 혜택을 가장 많이 주는 곳으로 가는 것이 좋겠죠. 저 같은 경우 하이마트에서 핸드폰과 인터넷을 가입했는데요.  친절하게 응대해 주시는 직원분이 계셔서 자주 문의하고 구매나 교체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직원을 통해 알아보니 최대 70~80만 원까지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이게 대리점마다 다르고 지원정책도 계속적으로 바뀌고 있으니 잘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희처럼 하이마트 같은 곳에서 상담하시고 같은 직원에게 자주 문의하시다 보면 혜택도 잘 챙겨주시더라고요. 요즘은 온라인 가입매장들도 지원을 잘해주니까 DAUM이나 GOOGLE에서 "인터넷가입"이라고 치시면 지원금액과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것 몇 가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통신가입 시 너무 비싼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도록 하세요. 자칫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경우가 생기니 현금을 많이 준다 해도 과도한 요금제를 제안한다면 정확하게 원하는 요금제를 말씀해 보세요. 아니면 다른 곳도 더 알아보셔서 너무 비싼 요금제에는 가입하시지 마세요. 

 

핸드폰결합을 해야 하지만 핸드폰을 꼭 구매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결합하는 것은 핸드폰이 아니라 핸드폰 요금제이기 때문에 핸드폰 구매를 강요하면서 비싼 핸드폰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그분들 이야기대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번에 저 역시 기존사용하던 핸드폰이 아직 잘 되고 있어서 통신사 유심만 갈아 끼워 결합을 했습니다. 다시 말씀드려서 통신사 유심만 갈아 끼워도 되기 때문에, 핸드폰은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핸드폰을 꼭 비싼 것을 구매하지 않으셔도 상관없다는 것이죠. 

 

본인 주체적으로 잘 선택하셔서 결정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물론 양심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더 좋은 방향으로 제안을 해주실 테니 잘 들어보시고 결정하세요. 

 

특히 부모님 집 인터넷을 체크해보세요. 대부분의 어르신들은 이런 것에 어려움이 있어서 바꾸는 것을 꺼려하십니다. 그러니 부모님 댁의 약정이 얼마나 남았는지 체크해 보시고 교체해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장비도 새것이라 훨씬 더 편리합니다. 

 

 

 

 

 

반응형

댓글